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투자와 성장

라이프해킹스쿨 쿠팡 셀러되기 5일 과정 : 블로그 챌린지 4일차

by 대표 언니 2024. 2. 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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벌써 4일차 !!

5일차 환급과정 중에서 가장 위기였다.. ;;

 

확실히 주말에는 나가서 생활하는 패턴이 있다보니,

챌린지 달성을 해야하는 것을 잠시 잊고 있었는데..!

카톡의 알림이 와서 정신이 번뜩 들었다..!

 

다행인지 모르겠지만,

주말은 챌린지 제출기간이 그래도 2일씩 여유롭다.

대신 출석체크는 당일당일 잘해야하는 함정..!

 

미루지말고 열심히 해야겠다고 다시 다짐하게 되었다..!!

 

라이프해킹스쿨 쿠팡셀러되기 5일 과정은

매일 주어지는 챌린지 3가지만 달성하면 100% 환급되는 과정으로

마음먹고 열심히 한다면, 누구나 0원으로 수강이 가능하다..!

 

3가지 챌린지는..!

  • 출석체크 챌린지
  • 카페 글쓰기 챌린지 (보통 그날의 클래스 요약)
  • 블로그 포스팅 챌린지 ( 매일 숙제 주제가 있음)

이제 코앞이니까 더 신경써서 열심히 완주해야겠다..!

 

월~금까지 5일 과정이어도 되었겠지만,

주말을 포함해서 어쩌면 완주가 조금 더 어렵겠금?

본 수강 패키지를 만든것인지도 모르겠다..!


■ 오늘의 숙제 :

- 잘 만들어졌다고 생각하는 경쟁사 상세페이지 찾기

 

[경쟁사 페이지]

 

썬마스킨 프리미엄 자외선차단 UV 빨아쓰는 코받침 끈조절 스포츠 패션마스크 3매

COUPANG

www.coupang.com

 

◆ 잘 만들었다고 생각하는 포인트 ◆

  • 프리미엄에 맞는 디자인과 한페이지에 특장점을 모두 담아냄
  • 현재의 불편함에 대한 언급 후 이 제품의 특별함 순서로 문제와 해결책 순서로 풀어감
  • 3가지 이상의 특장점에 대한 나열이 있음 >> 다만, 마이너하게 언급한 번호가 이어지지 않음 (휴먼에러로 보임)

  • 제품의 특장점이 잘 보이는 시각적인 효과 (사진)이 잘 되어있음 > 단순히 중국에서 제품의 상품컷을 사용했을 때에는 어려운 부분
  • 사이즈나 색상은 대체로 단조롭게 작성할 수 있지만, 소비자가 원하는 정보를 더 취할 수 있도록 상세하게 적어두었음. 특히 컬러의 경우는 실제 착용했을 때의 느낌을 적어두어 단조로운 색상 표기보다는 조금 더 세부적인 느낌을 전달하고자 했음

 

  • 마스크의 경우 "얼굴에 잘 맞는" 니즈가 상당히 높은 연관 키워드가 있는데, 예를들면 "특대형"이나 "대형" 처럼 특정사이즈를 원하는 경우가 많고 "성인" 등으로 사이즈를 대신 하는 단어도 있음. 사람마다 얼굴이 다르기 때문에 "옷"은 아니지만 이런 세부적인 사이즈 정보가 소비자가 구매 후 불만족스러움을 나타낼 여지를 줄여줄 수 있다고 생각됨.

 

- 해당 상세페이지를 기준으로 내 제품 상세 페이지 기획하기

현재 "빨아쓰는 다회용 마스크" 상품을 올려둔 상태인데, 위의 상세페이지를 보고 부족한 부분이 있어서 아래와 같이 수정을 기획해보려고 함..!

  • 시제품 직접 착용 후 제품의 고급스러움을 고려한 제품 재촬영 진행
  • 제품의 특징인 "빨아서 다시 사용가능한" + "고리조절이 가능한" 부분의 영상을 촬영하여 소비자가 눈으로 확인 가능하도록 영상으로 첨부
  • 특징을 세부페이지에 녹일때, 1장에 모든 특징이 들어가는 페이지 1개와 각 특징을 표현하는 세부 페이지로 2단계로 만들기
  • 다양한 사이즈에 대해서 평가해줄 수 있는 지인들에게 제품을 제공하고 얼굴에 어느정도 맞는지에 대한 피드백을 상세페이지에 녹여내어 사이즈 비교가 가능한 기준표를 첨부하기

 


[4일차 클래스 요약]

 

1) 썸네일 작성방법

 

노력의 차이

나의 시간과 열정을 쏟아서 촬영한 결과물

 

직접 보고 느꼈기 때문에

상세페이지에서 쓸 말들도 많아진다.

 

■ 기본 사용툴 → 미리캔버스 (무료)

■ removebg 배경 없애는 사이트 ( 화질이 조금 떨어지는 단점)

 

 

2) 상세페이지 작성 방법

■ 물건을 구매하기 전까지 고객의 구매패턴

    검색량 > 상위노출 > 리뷰 > 상세페이지

 

■ 어떻게 만들어야할까?

① 권위를 통해 믿게 만들자

- "쿠팡 검색 1위 (수박부문)"

- 문제제기 + 해결 (경쟁제품의 악성리뷰를 살펴보라 + 답을 얻게 될 것이다)

 

② 고객 감동 리뷰

- 만족하는 고객 리뷰

 

③ 상품설명

- 원산지

- 제품품질 / 인증 및 검증자료

- 제품의 장점은 최소 3가지 이상 부각

 

④ 불만족시 100% 환불보장

- 환불로 인한 손해보다 안심하고 구매하여 얻는 수익이 더 높다.

 

 

■ 포토샵 또는 미리캔버스 사용

 

※ 참고

미리캔버스 무료로 한계가 있을 때에 

저작권 문제 없이 무료로 그림 요소를 사용할 수 있는 사이트 : 픽사베이 pixabay

 

 

3) 쿠팡 상위 노출 방법 공개

 

쿠팡이라는 회사는 어떤 상품을 노출시켜줄까???

= 쿠팡 이윤에 유리한 상품

= 고객이 이탈하지 않고 구매로 이어지는 상품

 

즉, 챕터 3 = 3일차 내용을 숙지하고 무엇을 시도해주어야 한다.

 

※ 쿠팡은 [검색어]가 중요하다! = 검색어를 하나만 넣어도 노출될 수 있는 경우의 수가 많아진다.

  • 쿠팡 자체의 연관검색어 참고
  • 연관검색어를 클릭하여 추가 연관검색어 참고
  • 키워드 검색량을 확인하여 20개를 셀렉한다. (참고 사이트 - 마피아 넷)

 

※ 검색어 셀렉시 주의사항

  • 상품명과 카테고리는 검색어에 사용할 필요 없다.
  • 같은 단어를 중복하여 사용할 필요없다. - 맥심커피, 밀크커피가 아니라, '맥심', '밀크' 만쓰면 된다.
  • 수식어와 브랜드명은 띄어쓰기를 해야한다. - 따뜻한커피(X), 따뜻한 커피(O)
  • 조회수가 낮은 키워드는 사용하지 않아야 한다.

 

※ 광고 진행시

  • 광고 보고서를 통해서 광고효율을 확인하고 수정

 

※ 꿀팁

  • 지인구매 → 전환율을 높여주는 것
  • 30~40개 정도로 리뷰작업을 해준다면 상위 노출이 손쉬워짐

 

+) 상품효율지수가 권장을 넘어서 충분히 좋을 때 광고를 진행하면 더 효과적 !

Q. 상품효율지수는 어디에서 볼수있는것인지?

 

 

4) 쿠팡에서만 광고비 3억원 이상 써보고 알아낸 최적의 광고 세팅 방법

효율적인 광고 세팅 방법

 

[의심] 광고를 해서 과연 효율이 나올까???

 

쿠팡 광고 시스템 ( = 광고를 집행하지 않으면 노출시켜주지 않음)

= 쿠팡은 광고비 + 수수료를 챙겨갈 수 있으니, 광고 판매자를 많이 노출시켜줄 수 밖에없음

 

  로하스 ROAS = (매출 / 광고비) x 100

광고를 써서 매출이 얼만큼 나왔나?

 

  • 매출 = 1만원
  • 광고비 = 5천원
  • ROAS = 200%

 

 

  본전 ROAS ?

 

  • 판매가 30800
  • 원가 6500
  • 수수료 3080
  • 부가세 3080
  • 택배비 2300
  • 마진
  • 본전 roas = (판매가 / 마진) x 100

상품별로 본전 ROAS는 다르다.

그러니, 광고를 시작하기 전에 본전 ROAS 를 알아야하고,

본전 ROAS보다 광고 ROAS가 좋아야 수익권이라고 생각할 수 있다.

 

 

  광고 종류?

  • 자동 : 매출 최적화 관리 (AI 광고)
  • 수동 : 키워드를 직접 선택
    • CPC = COST per Click :광고 클릭당 지출되는 금액
    • 스마트 타겟팅을 하지않는다. (효율이 좋다고 보면 된다.)
    • 조사한 검색어를 입력해준다. (광고 키워드는 중복 단어를 반드시 포함하여 입력해준다. "속초홍게", "구룡포홍게" 처럼 홍게를 빼지않고 추가해준다)
    • 제안입찰가를 무작정 따르지 않는다.  (제안입찰가가 있는 경우, 200원, 아니라면 100원)
    • 핵심키워드를 골라서 입력해줘야 한다.
    • 광고를 진행하고 2주 정도 기다려야한다.
    • 매일/매주별로 데이터를 보면서 업데이트를 꾸준히 해줘야 한다.
    • 자동과 수동을 함께 운영해보고 2주 정도 뒤에 리포트를 통해서 해당 키워드의 CPC를 계산해보고 적용하는 것이 중요하다!

  광고 보고서?

  • 연관이 없는 키워드는 확인해서 쓸데없는 비용이 나가는 것을 방지한다. >> 제외 키워드를 확인하여 반영하는 것 중요하다.
  • CPC를 산출하여 보고 제외하는 것이 중요하다.
  • 매출키워드 효율이 높은 것만 남겨서 집행하는 것이 중요!

 

5) 재 구매율을 높히는 방법

 

 좋은 제품 + 좋은 서비스는 기본이다. >>> 기본이 안되면 안좋은 리뷰가 달린다.

 

■ 퀄리티 체크

판매할 제품은 "직접" 사용해야한다.

샘플의 경우도 직접 방문해서 퀄리티 관리가 유지되는지 꼭 확인해야한다.

 

■ 손편지 vs 사은품

손편지의 감흥은 떨어진지 오래

오히려 고객의 니즈를 만족시키는 사은품을 주는 것이 더 만족도가 높다.

예: [홍게] vs [홍게 + 라면 1봉]

 

상품과 관련이 있고, 너무 비싸지 않는 상품을 함께 전달하는 것이 효과가 좋다.

손편지 대신 SNS 나 자사몰 정보를 같이 보내면 좋다.

 

상품의 소비 기간 체크 필요 > 문자 발송

대량문자보내기 서비스 이용 > 배송완료 고객 정보 검색 > 엑셀다운로드 

※ 매우 중요 : 문자 내용에 광고를 보내면 안됨

 

 

 

이런 문자는 !!

고객이 제품을 다 소비했을 시기에

광고가 아닌 문자로 한번 더 상기시켜주는 역할

 

+) 제조장소에서의 동영상을 촬영하여 보내주는 것 또한

고객의 신뢰도와 함께 재구매를 높일 수 있음

 

 

6) 단 한 시간 만에 매출 3천만원 이상 올렸던 방법 최초 공개 > 강사님의 필살기

■ 비밀은? 홈쇼핑을 이용하는 것이다.

홈쇼핑의 파워는 강력하다 (40대 어머님들이 생방송 중에 구매한다.)

 

Q. 매출이 갑자기 뛰는날 ? 왜?? 뛰었던 걸까?! >> 특정 홈쇼핑에서 동일한 키워드를 판매했다.

> 홈쇼핑 캘린더를 확인하여, 해당일에 광고비를 증액하고 테스트를 해보았다.

> 30분 정도 지나니, 쿠팡에서 판매가 급증하는 것을 확인

> 홈쇼핑의 낙수효과를 누렸다.

> 사용 후 입소문

 

Q. 홈쇼핑일정은 어떻게 체크가능한가? 홈쇼핑 모아 어플추천

> 동일한 제품이 아니어도 키워드만 같다면 문제없다.

> 광고비는 1시간 전에 셋팅해주는 것을 추천

> 타겟팅 인원의 메인 시간대를 잘 살펴보아야한다. 40대 어머니들이 오전 6시 ~ 11시 휴식을 많이 하기 때문에 홈쇼핑 + 매출을 올릴 수 있다.

> 노출은 잘 되었지만 구매 확정에는 "신뢰"가 필요하다. (리뷰 및 상품평 작업이 필요하다는 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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